문화와 지식인 문화로 양분되었다.
5. 대중들의 영화선호 경향
① 폭력적인 것과 과격한 것에 경도되어 있다.(액션,갱스터,미스터리물)
② 이전 소비에트기에는 전쟁영화나 코미디물을 선호하였지만 개혁, 개방 이후 경향이 판이하게 달라졌다.
③ 러시아에 수입된 한국의 영화들도 대체로 무협
로써 러시아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 추구
러시아 발레와 한국 고전의 접목
: 국내 유명 뮤지컬이나 오페라를 러시아 발레공연으로 접목시켜 재구성
예술영화 진출
:상업성, 단순 흥행보다 작품성, 예술성이 높은 영화와 드라마의 수출 지향
러시아 대중에게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좋은 것을 지향하는 소비심리는 다른 어떤 나라에서보다도 강하다. 따라서 러시아에서의 한류현상이란 마케팅 뿐 아니라 한국 상품과 문화의 우월성에 대한러시아인들 스스로의 자각으로부터 기인하고 있다. 예를 들면 김기덕 감독의 영화는 여러 가지 원인들
드라마는 하바르TV, NTK, ALMA TV, ERA-TV, Channel 31, 우즈베키스탄 국영방송 등과 판매계약이 체결되었으며, CJ미디어의 ’정조암살미스테리8일‘과 ‘하이에나’등 드라마와 음악프로그램들도 현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렇게 우즈베키스탄의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류 콘텐츠가 우즈
러시아에서 호평 받고 있으며 바이어들은 한국산 제품을 품질 좋고 적당한 가격의 제품으로 인식 → 1998년부터 거의 매년 각 분야별로 ‘러시아 국민 브랜드’에 선정되고 있음
이를 바탕으로 한국의 문화 및 이미지 인식 필요성 확보
K-POP - 원더걸스, 소녀시대, 2NE1, 2PM, 2AM, 샤이니 등
드라마&영화
1. 러시아의 시장성
1) 경제적 측면 ; 거대한 신흥 상품 시장러시아는 그 영향권 아래 있는 독립국가연합까지 포함하면 약 3억 인구의 거대한시장일 뿐만 아니라, 어느 나라보다도 빠르게 성정하고 있는 ‘떠오르는’ 미래시장이다. 최근 오일달러로 인해 러시아의 경제 성장 속도는 빠르게 증가
한류
중국에서 한류열풍이 왜 이렇게 거세게 불었는지 그 원인을 중국이란 나라 안에서 살펴보기로 하자. 중국은 오랜 시간 세계와 단절되어 있었다. 그러나 세상이 점점 정보화, 세계화가 되어 감에 따라 중국도 그 거대한 문을 열었다. 하지만 서구의 문화를 곧이 받아들이기엔 중국은 너무 오랜
귀족적인 춤과 함께 러시아에 들어왔다. 1734년 발레학교가 세워졌고 이를 계기로 발레가 발전하여 서유럽 발레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러시아의 미술은 20세기 초반에 다양한 형태로 나타냈다. 유명 화가로는 샤갈, 칸딘스키 등이 있다. 1919년 8월 레닌이 직접 서명한 ‘영화산업 국유화 포고’가
한류열풍에 대한 종합적 자료를 관광유관기관에 제공하여 상품개발, 현지마케팅활동 등에 적절히 활용케 하기 위함이기도 하다.
2. 한류관련 용어설명
가. 한류 (韓流ㆍ 한리우)
중국, 동남아지역에서 유행하는 대중문화 열풍을 가리키는 말이다. '99년 중반 중국 언론매체에서 처음 쓰기 시작한 신